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Netflix tvq-pb-101(1.9.0) 오류가 뭔가요? 해결 방법은?

by P&Q 2023. 12. 12.

아침부터 넷플릭스가 핸드폰도 TV도 안되어서 여기저기 알아보느라 시간이 많이 들었습니다. 여러분들은 괜찮으신가요?

Netflix tvq-pb-101(1.9.0) 오류

넷플릭스 TVQ-pb-101 (1.9.0)은 넷플릭스에서 발생하는 오류 중 하나입니다.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인해 PC 또는 디바이스에서 Netflix 서비스에 연결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. 이 오류가 발생하면, 재생하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없게 되며, "현재 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. 나중에 다시 시도하거나 다른 콘텐츠를 선택하세요."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연결을 점검하고, 인터넷 라우터를 재부팅하거나 인터넷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는 등의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.

오류 해결 방법

넷플릭스 TVQ-pb-101 (1.9.0)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:

  1. 네트워크 연결을 점검합니다.
  2. 인터넷 라우터를 재부팅(유무선 공유기합니다.
  3. 인터넷 케이블을 다시 연결(HDMI 확인)합니다.

위 방법들이 문제를 해결하지 못하면, 넷플릭스 고객센터에 문의하시는 것이 좋습니다.

1. 네트워크 연결 점검하는 방법

네트워크 연결을 점검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. Microsoft 지원 페이지에서는 Windows 11을 사용하면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. 또한,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MS-DOS창에서 “ipconfig /all” 명령어를 입력하여 이더넷 어댑터와 무선 LAN 어댑터를 확인할 수 있다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. Microsoft 지원 페이지에서는 인터넷 라우터를 재부팅하거나 인터넷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는 등의 방법도 제시하고 있습니다.

2. 인터넷 라우터를 재부팅하는 방법

인터넷 라우터를 재부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

  1. 인터넷 라우터의 전원을 끕니다.
  2. 인터넷 라우터의 전원 케이블을 뽑습니다.
  3. 30초 정도 기다린 후, 인터넷 라우터의 전원 케이블을 다시 꽂습니다.
  4. 인터넷 라우터의 전원을 다시 켭니다.

위 방법들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,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넷플릭스 고객센터

넷플릭스 고객센터는 전화나 실시간 채팅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넷플릭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넷플릭스 고객 센터 (netflix.com)로 연결하여 전화하세요. 또한, 넷플릭스 앱에서도 고객센터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넷플릭스 고객센터는 영어와 한국어 상담이 가능하며, 한국어 상담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, 일요일, 주말 연중무휴전 08:00 ~ 오후 08:00입니다.

넷플릭스 고객센터 답변

티비에서 오류가 발생할 때 진행해 볼 수 있는 일반적인 해결 방법은 티비와 셋톱박스의 전원 코드를 뽑은 뒤 약 3분 간 대기하여 완전히 방전 후 재연결하는 방법이 있습니다.

댓글